2011년 1월 1일 토요일

[에포스] 에픽 시리즈 2탄 EPIC 2 북셀프 스피커

글쓴이 : 박인혁

 

 

안녕하세요. 박인혁 실장 입니다.

영국의 "에포스" 에서 새로운 "에픽시리즈"를 발표하고 입고 및 전시 되었습니다.

간단한 제품의 개봉기와 사용하시는 방법 소리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사용기 올려 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http://www.audiosarang.com/rsd/product/rc1527565.htm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앞전에 소개해 드린 에픽1 사진과 실물 크기는 거의 2배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사진상에서는 비슷하게 보이네요..^^;;





에픽2 박스 모습니다. 에포스는 박스에 겁데기(?) 가 더 있습니다.ㅎㅎㅎ





에픽1에는 없던 바나나 플러그가 있네요...흠...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고급용어로 아데(?),스티로폼 이 사이즈에 맞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에픽1을 개봉했을때와 같이 덩치가 커진것 빼고는 똑같습니다.





스피커망도 커지고...ㅎㅎ 특이사항으로는 망의 무게가 타사 제품들 보다 매우 무겁습니다.

아마도 소리적인 영향력을 감안해서 무겁게 제작한듯 합니다.





에픽2 역시 툴 봉이 들어 있습니다. 헌데!! 에픽1과 에픽2는 스피커의 크기가 틀리기 때문에 툴 봉의 길이도 틀립니다. 에픽2가 더 깁니다.





전면에 기본 모드 상태인 베플 모습니다.

자꾸보니 기본 베플 디자인이 매우 끌리는 기분 입니다.

스피커 망과 베플의 무게는 LP판 5개 정도 무게 입니다.





옆 모습니다. 넓직하니 제품 설명에는 하이엔드급의 마감이 되었다고 합니다.

헌데, 직접 보기에도...........좋습니다.ㅎㅎ





뒷부분 입니다. 덕트가 큼지막 하네요..생산자는 뒷벽에서 10cm 는 떨어지게 배치해야 깔끔한 사운드를 추구할수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도 10cm ~ 어른손 한뼘 정도면 된다고 봅니다.

혹시 벽과의 거리가 60cm 이상이라고 잘못알고 계신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베플을 분리 시키는 봉을 넣었습니다.





리드라인이 있는듯 자연스럽게 앞쪽까지 도착 합니다.





에픽1과 마찮가지로 한쪽은 베플상태로 나머지 한쪽은 베플을 띠어내고 스피커 망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방문시 베플 상태와 스피커 망 상태를 보시고 결정하시기 쉽도록 했습니다.





이제 소리적인 부분을 나름 들어본 결과 역시나 에픽1 보다 중저역의 양감과 두께가 많게 들립니다.

에픽1에서 못느겼던....하베스와 프로악의 믹스(?) 같습니다. 하베스의 중저역대의 두터운 사운드와 프로악의 깔끔하고 명료한 고음이 만난듯 거짓된 소리보다는 정직한 사운드에 귀에 거슬리지 않는 편안한 사운드에 가끔 제품을 처다보게 됩니다.

에픽2 소리 좋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사운드에 아마도 덩치가 조금 있다 보니 당연한 사운드 일수도 있습니다.

북셀프 100만원 미만대 제품을 찾으신다면 강력하게 에픽2 스피커를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udiosarang.com/rsd/useing/ruseing000903.htm

 

 



P 박인혁 실장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