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on D-M38DAB
여기 데논의 새로운 D-M38DAB 마이크로 시스템이 있다. 만일 위의 제품 이미지를 다시 한 번 보고 아차하며 뒤늦게 깨달았다 하더라도 충분히 이해가 된다 - 이 새로운 마이크로 시스템은 이전 모델인 자사의 D-M37DAB의 외관과 매우 흡사하다.
주요 업그레이드 중 하나인 프런트 패널 상의 USB 입력 단자 추가와 같이 차이는 분명 미세하다. D-M38DAB는 이제 USB를 통하여 여러분의 아이팟 또는 아이폰으로부터 직접 디지털 신호를 받을 수 있다.
여러분은 기존의 애플 케이블을 이용하여 간단히 연결할 수 있으며, 이 데논 시스템은 DA 컨버전을 할 것이다. 여러분은 또한 리모컨을 이용하여 여러분의 아이팟 매뉴에 접속할 수 있다 - 비록 버튼 레이아웃은 다소 식상한면이 있지만 맵씨좋고 기능에 충실한 리모컨이다 - 그리고 여러분의 아이팟은 덤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음질적으로 디지털 연결은 분명 향상되는 면모를 보인다 - 디지털 음은 보다 디테일한 사운드와 함께 전에 비해 보다 조직적이며 정립된 사운드를 전달한다.
이전 'M37 시스템과 함께 제공된 스피커와 동일한 스피커인 데논의 SC-M37 스피커를 이용하여 Foals의 Miami를 들어보았다. 사운드는 분명 펀칭과 정확성이 보다 향상 되었고, 타이밍의 향상으로 드럼 비트의 멈춤과 시작이 보다 정교하게 전달되었다.
요란한 심벌즈 소리와 걸러진 보컬 사운드는 깨끗하고, 디테일했으며, 높은 볼륨에서도 단단하게 버텨냈다.
데논의 SC-M37 스피커는 적당하다 하지만 그 이상은 아니다. 이 스피커 없이 이 시스템을 구입한다면 적어도 100 파운드의 가격은 아낄 수 있으며, Q Acoustics 2010 스피커와 매칭을 시킨다면 보다 정제된, 그리고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여기엔 FM, AM 튜너와 함께 이제 DAB+ 튜너도 있다. 따라서 여러분은 디지털 라디오라는 미래에도 경쟁력을 갖는 제품을 손에 쥔 셈이다. 게다가 본지는 이 튜너의 사운드가 음악과 대화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설득력 있고, 깨끗하다는 점을 기꺼이 강조하고 싶다.
그래서 이것이 바로 탑 랭킹을 당당히 차지하는 마이크로 시스템인 것이다. 데논의 D-M38DAB 마이크로 시스템은 분명 외관상 달라 보이지 않지만, 업그레이드용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
장 점 : 동일한 단단하고 컴팩트한 스타일, 디지털 iPod 입력, 다이나믹한 사운드와 펀칭 - 전반적으로 이전 보다 향상된 사운드
단 점 : 통합된 아이팟 덕만큼 비교적 정돈된 느낌이 덜 한 USB 연결 부분
별 점 : ★★★★★
출처 - Website whathifi.com, hifigear.co.uk
번역 - by Mi-Rha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