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논 100주년 기념 이벤트!!!
- DENON (데논) 회사소개 About DENON - 1910년 설립된 DENON은 1951년 부터 일본 최초로 LP레코드 판매를 시작한 오디오 생산 업체입니다. 1970년대 초 DENON은 세계최초로 실용적인 디지털 PCM 레코더를 개발 및 생산했으며 1972년에는 업계 최초로 디지털 녹음 LP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로 DENON은 세계 최고의 하이파이 제품 제조업체로 확고한 명성과 신뢰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DENON은 이러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최고급 오디오-비디오에 결합시켜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홈 시네마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DENON은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인 고품질 제품 제조업체로 유명하며 특히 오랜 시간에 걸쳐 유효성이 입증된 전무 기술과 기술진을 자랑합니다. 오디오-비디오 제조업체인 DENON은 최신 기술의 오디오/비디오 콤포넌트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DENON이란 이름은 매우 섬세하면서도 강력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춘 고품격 하이 임팩트 비디오와 동일시되고 있습니다. 홈 시네마부터 하이파이 S 시리즈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DENON 제품은 자연스러운 사운드와 순수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의 정수를 보여 줍니다. 오늘날 음악과 홈 네트워킹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양질의 사운드를 향한 DENON의 기본 철학과 입장은 그 어느 때보다 확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DENON (데논) Story - DENON 은 1910 년에 설립. 탄생 100주년을 맞이한 일본 콜롬비아 주식회사 (현재의 콜롬비아 뮤직 엔터테이먼트 주식회사)의 전기 부문이 분리 독립한 회사이며, 음악을 기반으로 한 일본 최고의 엔터테이먼트 기업 입니다. 그 훌륭한 역사와 함께 "DENON " 이라는 브랜드는 일본 최초의 녹음기 제조 회사였던 "주식회사 일본전음기 제작소" 에서 비롯되었으며 "DENON" 은 그 양사를 원류로 하여, 현재 고급 오디오 메이커로써 세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금까지 별로 알려지지 않았던 "DENON" 브랜드 역사를 소개하겠습니다. /원반녹음기의 시대/ "DENON" 은 일본에서 유일한 녹음기 제조 회사로 발족해 "DENON" 의 탄생은 곧 국산 원반 녹음기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 DENON 탄생의 배경 일본의 방송에 있어서의 녹음기의 이용은 1932년 경부터 입니다. 다만, 당시 레코드 회사에서 爐盤 을 이용한 대형기계에 의해서 녹음을 실시하고 있었지만, 방송과 같이 즉시 재생해야 하거나, 이동녹음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실용화 되지 않았다. 1936년에 베를린 올림픽에서, 테레훈켄 사의 원반 녹음기가 사용되어 방송에 크게 공헌을 한다. 녹음 후 즉시 재생을 할 수 있는 즉시성은, 방송용 녹음기로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NHK도 이 기계를 도입 함과 동시에, 1940년의 도쿄 올림픽을 위해, 국산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시작된다. 기이하게도 외국제 녹음기의 수입 두절로 일본의 방송국이 공황이 예고되고 있던 차에, 엔지니어 츠보타 코우이치 ( 坪田耕一 ) 를 중심으로 한 DENON ( 電音 ) 이 등장해, 1939년 9월에 NHK 사양1호기를 완성시킨다. * 츠보타 코우이치 1933년 와세다 이공대 졸업. 바이올니스트. 1939 년 /데논의 탄생 - 방송용 국산 원반 녹음기의 탄생/ DENON 미타카 공장 정문 1939년 5월, 연구소를 회사조직으로 변경하여 출자자 加?林之助 를 사장으로 맞이해 「주식회사 일본전음기 제작소」설립. DENON 브랜드 탄생. 9월에 본사를 쿄바시구 고비키쵸에 두었음. 1940년 5월, 전 부문이 미타카 공장에 집결해, 일본 유일의 녹음기 공장 이 됨.
국산 최초의 원반식 녹음기 DENON TPR-14-C 1939년 1940년의 도쿄 올림픽을 위해 NHK는 국내 몇 회사에 국산화를 의뢰. 수입품의 성능을 능가하는DENON 제를 채용. 또한, NHK는 테레훈켄 제 녹음기 시대부터, 이미 카트리지는 츠보타제를 사용하였음.
DENON TPR-14-C형 녹음 재생기의 내부사진
국산 최초의 원반식 녹음기를 배경으로 DENON 기술진
DENON TPR-14-C형의 카탈로그 표지 마이크로폰은 도쿄전기의 베로시티형을 채용했다.
녹은 재생기 기구부의 모터와 커플링 커팅시의 절개 원반 녹음기는 내주로부터 잘라 간다. (시판 레코드와는 다름)
커터 C-13-C형 당시 피마자유가 덤퍼오일로 사용되었다. 셀로판의 얇은 막으로 누락을 막았다.
1940년에 NHK에 납입한 원반 녹음기 DR-14-B
1940년 /DENON의 공헌 - 전기 통신사업은 국가의 신경계통에 해당/ 전신 70년, 전화 50년, 방송 15년 기념 박람회 포스터 체신 박물관, 전기 통신 학회, 일본 라디오 협회 주최에서, 1940년 10월에 니혼바시의 미츠코시에서 개최되었다.
DENON DS-15-A형 거치형 녹음 장치 전신 70년·전화 50년·방송 15년 기념 박람회에 출전되었다. 1941년~1942년 /DENON의 공헌 - 원반 녹음기의 개량, 재생기의 발전/ DENON DP-17-K 가반형 녹음 재생기 B형의 중량과 높이를 슬림화 한 모델. 전쟁 개시에 의해 녹음기는 방송 이외에 병기로서 국가의 필수품이 된다. 1948년경까지 활약. 옥음 방송의 녹음은 이 기계로 행해졌다.
슬림형 날씬하게 된 K형 녹음기의 턴테이블 구동 기구부
DENON P-16-A형 픽업, 헤드 1941년경부터 NHK 재생기의 턴테이블에 DENON이 채용된다. 녹음기와 같은 타입의 모터 사용. 이 픽업은 음질이 뛰어나기도 하지만, 단파레스에 의한 스프링 진동음, 약한 사파이어바늘(픽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채용)을 사용한 것으로부터 NHK의 현장에서는 채용되지 않았지만, 후에 HiFi 카트리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1948년 /DENON의 부흥 - NHK 방송 재건 계획/ B형과 K형 센터 드라이브 식에 사용된 78 rpm 모터 국산의 원반 녹음기가 요구되어 16 인치 33 회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시바의 드라이어 모터를 개조하는 등, 시행 착오를 겪음.
히스테이시스형 동기 모터(예) DENON R-23-A형 원반 녹음기 NHK 방송 5개년 계획이 발족해, 원반 녹음 재생기의 공급을 DENON에 맡기게 되었다. 본기는 NHK의 전국 방송국에 배치되었다. 같은 타입의 RM-23-1 A는 소형 경량으로 만들어져 방송국 이외의 용도의 녹음기로서 사용되었다.
DENON P-23-B형 원반 재생기 전후의 원반 재생기의 기초가 된 모델. DENON PU-21-A2형 픽업
1949년 /DENON의 침투 - 원숙의 원반 녹음기/ DENON R-24-B형(NHK SR-16-A형) 거치형 2연식 원반 녹음기 프레스토 녹음기를 모델로 개발. 16 인치 盤 에 도전하다.
DENON R-24-B형 녹음기의 기구부 DENON RC-1형 보급형 원반 녹음기 무게가 가볍다고 해도 15 kg 정도. 1949년에 발매되었지만 1950년 미국제 및 도쿄 통신 공업 (소니 주식회사) 제의 테이프 레코더 등장할 때까지 1년 정도 생산되었다.
DENON P-26-H3형 원반 재생기
데논의 그레이 형 톤 암
타트릿지 PUC-3형 Fairchild 의 카피, 正攻法 으로 만들어진 이 카트리지는, 눈짐작으로 만들어진 타사 제품과 확연한 차이가 났다.
DONON R-24-D2형(NHK PR-12-1형) 휴대용 원반 녹음기 가반형 원반 녹음기의 집대성 모델.
DENON C-25-C형 커터 C-16-E의 진동계를 그대로 사용해, 덤퍼를 피마자유로부터 비스트 로이드로 바꾼 모델.
출하 검사가 끝난 NHK PR-12-1형 휴대용 원반 녹음기
1951년~1953년 /DENON의 도전 - 원반 녹음기의 종말, 테이프의 등장/ NHK SC-1형(DENON R-26-H형) 원반 녹음기
NHK SC-2형(DENON R-27-J형) 원반 녹음기 마지막 원반 녹음기가 된다.
라디오 도쿄 개국전 전야제 프로그램(표지와 프로그램 표) 1951년에 최초의 민방 「라디오 도쿄」가 개국. 1953년경까지는 제조 시스템이 충분하지 못한 국산 테이프 녹음기를 기다리지 못하고, 고가의 미국 수입품에 의지하는 한편, 원반은 액세스의 용이함을 특징으로 뉴스, 효과음, 커머셜 등에 사용되었다.
NHK 기술연구소 공개일에 전시된 LP녹음기 시험 작품 1952년에 NHK로부터 DENON에 LP녹음기 발주. 다음 해 시험 제품이 공개 전시된다. 레이스(선반) 형.
DENON의 레이스형 녹음기(R-28-0형) 1954년, 일본 최초의 본격적 LP녹음기가 NHK 기술연구소로의 발주에 의해 납입되었다. C-28-G커터 헤드를 탑재해, 18 kHz의 고역까지 기록 가능. 그러나, DENON은 커터 헤드의 스테레오화를 하지 않았다. NHK PR-102형 가반형 원반재생기 LP용의 카트리지는 PUC-3형
/테이프형 녹음기 시대/ DENON은 1951년 NHK에 테이프형 녹음기를 납입하기 시작했으며 현제에도 방송국에는 DENON의 테이프형 녹음기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
2010년 5월 31일 월요일
DENON (데논) 100 주년 기념 이벤트!!!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