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6일 목요일

[캠브리지오디오] 650BD 블루레이 플레이어


[캠브리지오디오] 650BD 블루레이 플레이어

장점: 튼튼한 마감, 사치스러운 스펙; 인상적인 크로스-포맷 퍼포먼스

단점: 가격대비 최고의 Blu-ray 영상은 아님

총평: 스타일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유니버설 디스크 플레이어를 위한 계속되는 아우성

Azur, 자신있게 모든 것을 재생하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열정적인 어댑터들은 CD, HDCD, SACD, DVD, DVD-Audio를 즐기기 위해 수 많은 플레이어를 갖춘다. Cambridge Audio는 Azur 650BD로 여러 개의 박스/전원 낭비의 고통을 끝내기를 꾀한다.

모든 포맷들과 더불어 650BD는 고해상 오디오를 8개 채널로 디코딩하고, BD-Live 연결을 위한 1GB의 메모리와 2개의 USB 2.0 입력이 탑재되어 있다. 케이스워크는 단단하고, 리모트는 사용하기 간편하며 (비록 불이 들어오지 않고 오리지널 메탈 Azur Navigator의 이미테이션이지만), 온스크린 메뉴는 또렷하고 통일성이 있다. 다만 무선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아쉽다 (유선 연결을 위한 이더넷 포트만이 있다).

"홈씨네마 퍼포먼스의 모든 면들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블루레이 성능은 인상적이다. 650BD의 디스크 로딩 시간은 다른 제품들보다도 훨씬 빠르다! - Dark Knight이 약 20초 내에 인식되었다. 훌륭한 컬러 팔레트, 밝기 대조, 부드러운 외곽 선명도 (edge definition), 자신감있는 영상 표현과 맹렬한 디테일의 레벨은 정말 훌륭하다. 복잡한 패턴과 느린 패닝 (panning)의 장면 조합은 약간의 영상 잡음을 일으키지만, 650BD의 다른 모든 성능들을 고려해볼 때 이는 아주 하찮은 불평일 뿐이다.

"공평성과 음악성은 이를 특히 유쾌하게 만든다"

홈씨네마 퍼포먼스의 다른 점들 역시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HDMI를 통해 디코드되지 않은 오디오를 리시버로 전송하거나, 또는 내부적으로 고해상 사운드트랙를 디코드할 때에도 잘 정돈된 고음과 풍부하면서도 정확한 미드레인지의 사운드는 강력하고 훌륭하며 흥미롭다. DVD를 1080p까지 업스케일하며, Dolby Digital 또는 DTS 사운드를 최상으로 재생해낸다.

DVD-Audio와 SACD 사운드는 깨끗하고 다이나믹하며 공간감이 느껴진다. 이는 공평하고, 음악적 표현력은 650BD를 더욱 유쾌하게 만든다.

스테레오 CD 재생 역시 전혀 나쁘지 않다. 포커스 정도가 빗나가지는 않지만, 디테일과 미드레인지 표현력에 있어서는 약간 아쉽다.

650BD는 5000 파운드의 Marantz UD9004 처럼 '유니버설' 플레이어가 아닐지도 모른다 (재생할 수 있는 모든 포맷에서 최고가 아니기 때문에). 하지만 가격과 경쟁력 있는 퍼포먼스에서 볼 때 가장 성능 좋은 디스크 플레이어 중 하나이다.

[출처] What Hi-Fi Sound & Vision, April 2010

[번역] MK사운드



P 박인혁 실장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