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3일 토요일

Magellan Cello SW2 [ 6moons.com / 2009년 8월 ]

리뷰어

Srajan Ebaen

소스

Esoteric UX-1, Yamamoto YDA-01

프리앰프 / 통합

Esoteric C-03(트랜지스터 ), ModWright DM 36.5( 밸브 )

앰플러파이어

FirstWatt F5, ModWright KWA-150, Octave MRE-130 monos with SBB

스피커

ASI Tango R, DeVore Fidelity Nines

케이블

Complete Ioom of ASI Liveline

스탠드

4 x Ikea Molger and butcher-block platforms with metal footers

파워라인 콘디셔닝

2 x Walker Audio Velocitor S

그 외 액세서리

Furutech RD-2 CD demagnetizer; Nanotech Nespa Pro; extensive use of Acoustic System Resonators, noise filters and phase inverters, Advanced Acoustics Orbis Wall & Corner units

외형 : 4 각형에 대한 말이 많다 . 유행을 앞서가지도 않는다 . 무엇이 Triangle 의 장점일까 ? 만약 설립자인 Renaud de Vergnette 의 후원을 받고있는 스피커라면 , 상위 미드레인지에서 눈에 띌만큼 솟아오르는 주파수가 곡선으로 시작하고 , 실제 낮은 베이스가 없으며 , 광대역의 셀룰로오스 펄프로 된 미드 드라이버이며 , 평균 이상의 감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 Vergnette 이 1981 년부터 시작한 사업을 은퇴하기로 되어있었을 때 , 그는 초창기 고객중 한명에게로 다가갔고 , 냉동식품으로 크게 성공을 거둔 Oliver Decelle 는 두개의 미래관심사인 와인과 음악에 그의 큰 열정을 바칠것이라 마음먹게 되었다 . 이전에 Chateau Jean Faure, Chateau Haut-Maurac 과 Mas Amiel 의 계획을 구체화하다가 나중에는 Triangle 쪽으로 더 힘을 쏟게 되었다 . 사치스러운 레스토랑과 마찬가지로 , 와인사업은 소유자가 착수에서 설립단계 동안 끊임없이 신경을 써야 한다 . 오늘날 여전히 개인적으로 열리고 있는 Triangle Electroacoustique 에서 Decelle 의 참석은 대부분의 지주의 불참으로 이어져 재산은 유지됨과 동시에 그 가치 또한 보전 또는 상승하게 되었다 .

프랑스식 : 높은 가치의 브랜드를 구석까지 공급해주는 홈마켓의 유비쿼터스라 할 수 있는것으로 , 오늘날의 Triangle 은 프랑스에서 두번째 또는 세번째로 큰 스피커회사이다 .(Cabasse 와 함께 시장을 공유하고 있다 .) 둘 중 하나와 비교하여 약 5 배 큰 것으로 , Gallic giant 는 Focal 이다 . Triangle 과 비교하자면 , Focal 은 은행조합에서 49% 의 소유권이 있다 . 그런 점은 Giant 를 St. German 의 Villeneuve 밖의 작은 영세업체가 운영하는 것 보다는 매우 다른 회사의 압력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 덧붙여서 , Focal, Triangle, Cabasse 는 모두 디자인과 드라이버 유닛 설계에 있어 부러운 평판을 갖고 있다 .

세계는 둥글다 . Triangle 에게는 아니다 : 국내시장을 향한 끝없은 질주로 , Triangle 은 전략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는 속도가 늦었다 . 세계적으로 필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함이었다 . 품질이 좋은 것만을 수입하는 업자들은 국내의 Polk/Paradigm 브랜드를 뛰어넘는 가장 높은 수준에서의 경쟁이 될만한 것을 원하고 있었다 . Magellan Project 는 Triangle 의 해결책이었으며 , 이는 세계를 항해하던 포르투갈인 Ferdinand Magellan 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었다 . Magellan 의 2 세대로는 Gallic Magellan 이 6-model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 국외에서 만들어진 Genese 와 Esprit 드라이버와는 다르게 , Magellan 변환기는 독점적으로 프랑스에서 제작되었다 . 리뷰중인 Cello 모델은 세 개로 분할된 최고급의 매우 큰 Grand Concert 가 포함된 마젤란의 4 개 제품 중 가장 작은 플로어 스탠더 제품이다 .

Cello는 H44.8 X W16.7 X D14.6 인치 (1138mm X 424mm X 371mm) 의 크기와 74.8 lbs( 약 34kg) 이다 . 전면에 장착된 400/2800Hz 를 넘나드는 4 드라이버 , 3 방향방식으로 (2 번째 , 4 번째가 각각 경사가 져 있다 ), Cello 는 Vergnette 로 전해진 작은 우퍼 , 높은 트위터로써의 변화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 간단히 비교하여 말하자면 내가 New Mexico 에 있을 때 가지고 있었던 pre-Magellan Lyrr 와 Ventis XS 모델과 비교하여 아직 91dB 등급은 낮은 것이다 . “ 우리는 Triangle 의 생명력을 상징하는 다소 좁게 내장된 더 좋아진 트레블을 갖고 있다 . 모든 모델은 좀 더 좋은 베이스의 확장성을 갖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가벼워졌다 .” 라고 수출담당인 Eric Dubouays 는 전한다 . 그가 말하는 Magellan 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추가사항인 피아노광택의 White 이다 . 다른 이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는 결국 그가 바란 것을 얻은 것이다 . 난 이 white Cello 를 Munich HighEnd 2009 쇼에서 보았으며 , 큰 감동을 받았었다 . 고급제품임에도 불구하고 , 새롭게 출시된 고광택 black 은 매우 민감하다 . 포토샵 처리를 한 완벽함과는 다른 것이다 . 색깔은 iPod, Macbook 그리고 관련된 신제품 등과 잘 어울린다 . 시크함과 함께 너무 각이 져있지 않으며 , 최소한 스피커에 있어서는 여전히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것과는 다른 , 뛰어난 제품이다 .

Cello의 단계별 구성은 베이스에 있어서 말도 안되는 앵글인 28~55Hz 에서 9.7~16 옴 (ohm) 을 정점으로 전형적인 말 안장모양의 반응을 나타낸다 . 1,050Hz 에서는 3,100Hz 에서 2.5 옴 (ohm) 으로 떨어지기 전까지 거의 10 옴 (ohm) 가까이 올라간다 . 평소와 같이 8 옴 (ohm) 에서의 임피던스 (impedance) 는 그저 평균적인 수치를 보여준다 . 앰프에서 파워가 요구되는 곳에서 유발되는 낮은 임피던스 충돌은 적당하다 . 특히 피드백이 없는 튜브앰프 사이에서는 앰프에서 분리된 베이스에서 가파른 각이 생겨난다 .

캐비닛 측면과 바닥의 주춧돌 , 그리고 두 개의 드라이브 유닛에서 post-Vergnettian 은 변화한다 . 티타늄 1 인치의 트위터는 여전히 뿔모양이 짙게 놓여져 연결이 되어 있다 ; 전형적인 모양인 페이퍼콘 미드래인지는 놀라운 수치인 70~4000Hz 의 대역폭이 가능하다 . 트라이앵글 스피커의 초기모델인 T16M11oc 와 같은 우퍼가 새로운 기술팀에 의해 진화되었다 .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바스켓과 함께 있는 유리섬유 스킨 아래의 페이퍼콘과 이전 Triangle 이 하지 않았던 부분인 극도의 높은 온도를 조절하는 파워 매니지먼트를 서로 결합한다 . 만약 Dubouays 가 그것을 ‘epais' 위에 놓지 않았다면 ?( 역사학자와 대학 강사로써 Sonus Faber 를 운전하지만 지금 그의 스피커는 Triangle Cello 이다 .) 사실 Triangle 식 전통에 관하자면 , Cello 의 출고 스펙은 이전보다 더 보수적으로 단지 35Hz 에서 3dB 일 뿐이다 . 광고는 진실일까 ? 절제된 표현일까 ? Dubouays 의 말처럼 새로운 베이스의 퀄러티를 기대하는가 아니면 미국의 수요에 맞출 만큼의 많은 양이면 그 지지자들도 좋아할 것인가 ? 모든 사람에 모든 것을 맞추기란 항상 어려운 일이다 . 심지어 일부는 특별히 프랑스인들이 외부의 상황에 대해 더 까다롭다고 말한다 . 그럼 Magellan Sw2 에게 거는 기대감은 어떤 것일까 ?

진화는 계속된다 . 잠시 되돌아올 드라이버뿐만이 아니다 . 스피커를 나르기 위해 해야 할 모든 것은 나의 오래된 XS 시리즈 모델부터 시작된다 . 스피커의 포장이 뜯고난 이후부터 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새로운 금속의 주춧돌은 바닥에 자국을 남기지 않기 위해 고무발 위에 놓는다 . 한번은 무거운 금속 뚜껑으로 된 너트가 풀려버려 길고 날카로운 스파이크 자국을 남겼다 . 마지막 단계에는 보호발 장치가 있는 곳으로 천천히 들어올려 놓는 것부터 시작된다 .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이다 . ? 고맙다 .

전면부의 중앙조절이 가능한 ‘master coupler' 는 바닥보호대가 붙어있다 . 그래서 이후에 스피커를 기울여서 집어넣을 필요가 없다 . 비와이어를 묶는 기둥은 단지 스피커에 활처럼 구불어진 부분 ( 산업디자이너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 을 비추는 것이 아니라 쉽게 잡을수 있게 한 것이다 . 그러나 작은 결점은 stock jumper bridge 이기에 비와이어와 분리된 것이 아니라면 효율극대화를 위해 짧은 케이블로 교체하라 . Brussels 에 있는 EU 입법회에서는 완전히 미친 정도의 안전규정을 따르도록 요구하지만 , 반권위주의적인 오디오 애호가들은 이를 그냥 무시해버릴 것이다 .

 

공간적인 활용과 매력적인 사업성에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 부동산업자들은 기괴한 케이블 조차 만족스럽게 만들어내야 한다 . 폭넓은 기술은 실제 세상을 위해 실행적인 자각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 여기 좀 더 까다롭게 만든 오렌지색 커버가 먼지로부터 보호한다 . 탑리스 스타일의 그릴을 한번 들어보자 . 부서진 플라스틱이 떨어짐 없이 잘 나오거나 , 보기 흉하게 떨어져도 쉽게 다시 붙는다 . 브랜드 수출가들은 항상 제품의 로고화를 많이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반면에 디자이너들은 물건을 잘 보호하는 것을 선호한다 . Cello 는 Triangle 에서 덜 알려진 브랜드이지만 클래스를 흩트리는 것보다는 추가한 모델이다 . Cello 는 정도만을 걷는다 .

이런 취향에 잘 맞는가에 대한 것은 드라이버의 시각이 어떠한가에 관여한다 . 실버 / 블랙의 두가지 톤의 주제는 일관적인 것으로 고정볼트에 대한 끝없는 요구는 디자인으로 변형되어 트위터 혼을 둘러싸고 있는 방사성 분사형태의 톱니모양은 항구에 있는 시계시장에서 시각적으로 반영되었다 .

사운드의 문제만으로 강요하는 포괄적인 디자인을 배제하는 것은 매우 오디오 애호적인 것이다 . 즉 , 좁은 사고와 함께 너무 게을러짐이 연속적으로 생겨나 오늘날 하이파이 시장을 널리 퍼뜨린 기이한 형태의 제품이 많이 생겨나게 되었다 . 우리의 산업이 Bang & Olufsen, Apple 에서부터 배운 것들이기에 , 우리 스스로 허락한 일반적인 대중들과는 접촉할 수 없을 수도 있다 .

가능하면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것에 잘못이 아니기에 모든 형태수행작용을 이행하는 동안 음향기술자들이 주장하는 요구는 의무적이다 ; 구매자들은 대부분 그런 것을 주장해야 하며 , 악질의 하이파이 구매를 중단해야 한다 . 음향가전은 무엇이 매력적인가에 대한 개념은 물론 다르다 . 여전히 하이파이에서도 좀 더 동등하게 되도록 하는 것이 보편적으로 원하는 자동차를 구성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과 같이 의견일치를 한다 .

박스 스피커에 있어 반복되는 것은 , Triangle 은 이 분야에서 환상적인 성과를 올렸으며 , 찬사를 받을 가치가 있다 . 그런 베이스를 덮고있는 동안 , 광택칠을 한 면장갑 2 쌍이 있는 것 ; 세 개의 언어 ( 프랑스어 , 영어 , 독일어 ) 로 된 인클로져 (enclosures) 와 변환기 (transducers) 의 그림이 있는 용수철로 묶은 칼라색의 Magellan 시리즈의 브로셔 , 드라이버에 관한 기술적 이야기 , 페이즈 크로스오버 (phase crossover- 고음과 저음이 중첩되는 부분 ) 와 관련된 RPC ™ , 역동적인 파동시스템의 DPS ™ , 자리선정에 관한 설치 요령과 가정에서 각각의 모델에 대한 광범위하게 적용이 되는 스펙 등이 포함되어있다 . 또한 주파수 응답의 성능 , 방해물 곡선 , 액세서리와 보호장치 등 사용자 메뉴얼에 포함이 된 것뿐만 아니라 양극성과 청취테스트까지 보장하는 고품질 체크리스트가 들어있다 .

분명하게 Triangle Electroacoustique 는 오늘날 그 성숙함이 있으며 , 포장에서부터 외부모양과 디자인까지를 증명한다 . Cello 의 인클로져 (enclusure) 는 내부적으로 그 자체가 교차된 자물쇠로 몇겹으로 나뉘어진 위에서 아래까지의 구분이 잘 되어있다 .

TZ2900트위터의 혼 (horn) 은 40 가지 다른 형태의 결과로 나온것이며 , 넓게 분산시키도록 된 것이다 . 즉 , 방향성을 줄었거나 , 15kHz 위에서 나오는 빔이 사라진 것이다 . 티타늄관과 흡수성 안감인 카운터캡 (counter cap) 은 ‘ 낮게 작용하는 트위터에서 반향을 줄이고 , 왜곡을 제한하는 것 ' 을 목적으로 추가된 것이다 . 나팔모양의 기하학적인 혼 (horn) 의 외형에 관해서는 , 컴퓨터작업으로 인해 정확한 형태와 트위터 피막의 중앙에 있는 페이즈 플러그 (phase plug) 의 크기를 만들게 되었다 .

T16PG110oc 미드레인지는 두개의 사인파 (sine wave) 또는 S 자 형태로 된 직물에 유액을 주입하기위한 기술에 새로운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 이것은 1,000Hz 까지의 제한된 드라이버 울림 방식이 요구된다 . 소용돌이효과를 줄이기 위해 작동하는 동안 폴리프로필렌 돌출부 또는 페이즈 플러그 (phase plug) 는 드라이버를 제동하도록 더해준다 . 왜곡이 줄어드는 동안 증폭된 파워 조절을 위해 온도 소실은 모터 이음새 뒤의 열 분산 고리로 인해 10% 가 감소하였다 .

우퍼의 디자인은 28~35Hz 사이의 높은 투명도가 요구되며 , +/- 7mm 선 배치가 된 4 개 층의 음과 드라이버당 200watt 파워를 조절하는 RMS 보다 더 좋은것으로 구성된다 . 최종 블록은 연결부 와이어로 좀더 좋은 에너지 전달을 하도록 재설계되었다 . 초기 RPC ™의 기한은 ‘ 더 적은 페이즈 (phase) 왜곡과 더 많은 동일한 방향성 ' 을 제공하는 방해물보상 네트워크와 관련이 있고 , 낮은 유도계수 (inductance) 의 세라믹 저항장치 , 폴리프로필렌 캡과 저측량 유도회로를 사용한다 . DPS ™는 아래 리뷰의 Cello 에 적용되지 않은 후 분사 방식의 드라이버가 부가된 Quartuor 모델을 통해 Grand Concert 의 보급을 하기 위한 Triangle 의 스피커이다 . 스피커에 포함된 기술적인 뒷받침이 있더라도 짧은 기간만 허락된 웹사이트의 아래 부분에 여전히 Triangle 을 위해 구성된 것보다 많이 있다 .

Cello의 7,700 유로의 가격이 비싸다고 하지만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한다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 사실 충분히 좋은 경쟁품들이 많이 있지만 귀찮고 더 많은 요구를 하기에 쇼퍼들은 그냥 No 라고만 말하면 된다 .

시각에 대한 결론지어진 것으로는 , Triangle 의 Cello 는 프랑스 스피커에 있어서 특이하게 ‘ 특이하지 않은 ' 것처럼 보이며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 현대적인 관점은 보통의 삶과 잘 조화가 되며 특별히 고광택의 흰색은 고개가 돌아갈 만 하다 . 객관적으로 검은색만큼 까다로워 보이지 않는다 . 상기 이미지는 수정된 것이 아니며 , 검은색 가구 옆에 서있는 스피커는 반사되는 것을 무겁게 흩어진 것으로 보이게 한다 . 개인적으로 흰색은 크기가 작게 보이는 것 같다 . 내 아내는 이런 외형에 아주 높은 점수를 준 것이라고 하면 될 것 같다 . 대부분의 여성들처럼 , 디자인된 큰 박스형 스피커를 싫어한다 . 하지만 Cello 는 네모로 각지지 않은 것으로 그런 여성들의 요구에 맞춰진 것이다 . 소리는 그 다음이다 .

어린 터키사람이 전하다 . 5dB 2 옥타브 올라가기 위해 약 3,000Hz 근처에서 치고 올라가는 Quad 스타일의 트위터의 음성이 전하는 것과 함께 , Cello 는 본질적으로 Vergnettian Triangle 을 유지한다 . 하지만 중요한 것은 세련됨과 베이스의 평형성을 만들어온 것에 있다 . 뒤쪽은 뭔가 현혹시키는 것이 있다 . 캐비닛 소음을 줄이는 것에 많은 기술을 들였다 . 전면에 무게가 실리도록 한 구조는 전면 캐비닛에 걸려 90 °만큼 돌아가는 동안에 주춧돌 옆 부분이 회전하게 된다 . 이것은 진정 Cello 의 스파이크가 바닥에 닫는 것처럼 무게를 견디는 스펙 (SPEC-single point energy conductor) 이다 . 진짜로 울림의 감쇠가 일어난다 . 이 스피커 소리가 예외적으로 깨끗하고 , 정교하며 또렷함이 있다 . 베이스는 극히 가늘면서도 매우 약하게 된 것이다 . 이 소리는 마치 최상의 오디오만 걸어놓는 것 (Grand Prix Audio 또는 Silent Running 을 생각해보라 ) 에 들어간 것 같은 소리가 나며 이는 무겁고도 따뜻하지만 지저분하고 분간하기 힘든 소리를 내기도 하는 광대역 균등화 고리로부터 빠진 것이다 .

Cello의 베이스는 위쪽 베이스와 아래쪽 선반에서 그 소리가 커진다 . 분명 낮은 것이지만 주관적인 주의력의 차이로 인해 위쪽 범프는 바닥에서의 옥타브의 무게감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 . 오랫동안 계속된 양과 질의 선택에 관해서 , Triangle 기술팀은 분명히 질적인 면을 선택하였다 . 매우 깨끗함과 맑음이 결합되었으나 , 경쾌함과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것뿐만 아니라 매우 섬세한 충격도 중요시하여 고의적으로 트레블 반응을 높여놓게 되었으며 그 결과는 파워와 현재 자리에서 고의로 에너지를 유발시키는 전략적으로 소리를 내는 스피커인 것이다 . 축을 기준으로 살짝 안쪽으로 방향을 틀어놓으면 효과는 증가한다 . 경험에 의한 것으로는 젊은 사람들은 스피커의 설치를 바로 놓게 하며 , 늙은 사람들은 앞면 전체의 방향을 틀어야 하는 반면에 중간연령의 사람들 대부분은 하이파이의 청취감을 더하거나 줄이는 붙박이로 하기 위해 적당히 방향을 틀어 설치할 것이다 . 파워 . Cello 는 파워와 잘 어울린다 . 튜브 또한 그렇다 . 목록에서 최고의 증폭은 Octave 의 MRE-130 monos 와 바깥쪽의 SBBs 이며 그 뒤를 이어 단단한 ModWright KWA-150 이다 . 미드 / 트레블 외형의 위쪽에 있는 Triangle 의 Signature 는 높은 옥타브에서 집중조명을 받는다 . 특히 높은 볼륨에서 그러하다 . 분위기가 딱딱해지거나 희끄무레하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좋은 성능을 내는 파워풀한 앰프가 필요하다 . 그곳에서 Cello 와 잘 맞아떨어지는 것은 명확히 표현이 되는 것이어야 한다 . ; 환상적인 소리가 나고 ; ‘ 빠른 ' 베이스와 잘 어울리며 ; 속도감과 함께 이 모두와 잘 조화가 되어야 한다 . 전체적으로 기울기나 몸통의 색깔은 당신의 다른 가전제품과 잘 맞아떨어질 것이다 .

그러므로 일반적인 소리는 강하고 활기가 있으며 , 시각적인 느낌과 동시에 재미를 증진시키도록 계획적으로 스파이크로 만들어져 있다 . 트레블과 미세범위에서 특히 드럼 치는 소리와 같은 명료함에 있어서의 리듬을 맞출 때에 얼마나 정교한 이미지인지를 잘 알 수 있다 . 경마와 같이 , Cello 는 그러한 최고의 질적 성장을 하고 있으며 , 그 기질은 본질적으로 독일 하노버가의 맥주를 실은 마차보다도 더 까다롭다 . 하지만 그래도 프랑스사람들은 맥주보다는 샴페인이며 아마 그 말이 맞을 것이다 .

분류가 잘되고 정확성이 높은 음장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Cello 의 음장 영역에 대한 지배력을 감사히 생각할 것이며 , 재즈나 스윙음악에 뒤꿈치로 가볍게 박자를 맞추거나 고개를 흔드는 Naimies 에게도 그럴 것이다 . 한편 Vandersteeners 는 조금은 일반적인 풍부함과 특히 약 40Hz 에서의 원초적인 활력을 원할 것이며 , Sonus Faberians 는 그 소리를 너무 명랑하고 너무 변화가 심하다고 할 것이다 .

Triangle의 최신작품인 혼 (horn) 이 탑재된 트위터는 실제로 반항적인 작품이다 . 질 떨어지는 초기의 형태를 뛰어넘어 더욱 세련되어간다 . 심벌즈와 트라이앵글은 쉽게 그 음의 길이가 끝나며 , 일반적으로 조화가 이루어진 소리는 고운 거품이 생겨나는 것처럼 활발하게 나타난다 . 단지 나중에는 그 적당함과 Cello 를 잘 알기 위한 비결에 많은 소비를 하였다는 것이다 . Cello 의 비결은 설치와 부속품들을 이용해 주파수를 부드럽게 하는 것이다 .

그게 바로 옥타브 능력의 대담한 밸브 앰프가 꼭 들어맞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이다 . ( 문맥 안에서 정확히 뮨헨 2008 에서 사용한 그 조합이라 놀랍지 않다 . 새로운 미국 수입자인 Andreas Hoffman 은 Dynaudio 와 올해 다시 계약을 하지 않았다 . 이것은 옥타브 (octave) 전시회에서 Dynaudio Sapphire 스피커로 바꾸기 위한 마지막 순간의 전략이 내포된 것이다 .) April Music 의 새 모델인 150wpc Stello Ai500 인티앰프처럼 냉각기 AB 앰프는 속도 , 순간적인 간지러운 느낌과 고역의 작은 방울 (tintinabulum) 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 하이파이를 잘 듣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기적이라고 말할 것이다 . 효과는 내장된 고역톤 조절이라는 것이다 . 청각이 발달한 젊은 사람들은 음을 낮추라고 할 것이다 . 이는 전부 에너지 전달 , 경쾌함 , 밝음 ? 모두 어두움과 반대되는 것 ? 그리고 첫 번째 Vandersteen 의 세 모델 , 대부분 Sonus Faber 이거나 Zu/WLM aesthetic 으로부터 얻을 수 있을 것 같은 풍부하고 편안한 소리와는 반대된다 .

그런 유성화에서의 성공과 실패는 바로 직선성과 직결되는 것이다 . 바람직한 외형은 간단하게 기울여놓는 것이지만 그 안에서 올라와 평평하고 굴곡이 없이 올라가는 것이다 . 한편 , 귀는 열정적인 소리에 고정이 되고 쉽게 유발되는 곳에 정확히 의지하며 , 그 효과는 양념을 많이 넣은 Lowtherish 가 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기분 나쁘거나 피곤하거나 음악소리가 좋은 타입이 무엇인가에 쉽게 제한된다 . Triangle 의 디자인팀은 곧 드러나게 될 얇은 겉치장과 같은 어떤 표면상의 광택보다는 거미줄과 같은 섬세함과 공중을 떠다니는 활기와 같이 바꾸어 버린다는 것에 축하 받을 만 하다 .

예를 들어 트레이드 쇼 (trade show) 에서 반복적으로 들었던 Brumester 의 AMT 와 비교하여 , Triangle 의 고역의 질은 훨씬 더 부드럽다 . 높은 레벨에서 좀더 작게 단단해지게 되며 , 스피커의 방향을 돌려놓지 않고 일직선방향으로 앞에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

고유의 소리 . 스피커 회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강한 회사의 정체성과 일관성을 갖는 것이 필수적이다 . 만약 당신이 Triangle 을 원한다면 , B&W 가 아니라 Triangle 을 가져야만 한다 . 각 모델별로 그 고유의 깨끗한 소리와 향상된 세련미 , 사다리를 오르는 것 같은 대역폭과 음압 (SPL) 이 있기 때문이다 . 나는 Decelle 의 새로운 소유권이 Renaud de Vergnette 의 원래 비젼에 압력을 받는다는 것 하에 단지 진화의 섬세함이 얼마나 많이 되었는가를 보게 된 것에 더 이상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었다 .

회사의 최고의 드라이버기술이 들어간 최고의 Magellan range 중 하나로써 , Cello 는 음파적으로 정교하며 , 본질적으로 미국 베이스 버스터 (buster) 와 질과 외형적인 조건에서 더욱 매력적이며 , 4 년 전 내가 제안했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것이다 . 만약 Magellan project 가 개념적인 면에서 마케팅이 성공하여 공급이 된다면 , 내가 한 Cello 의 샘플링은 성공을 거둔 것이다 . 이것은 특히 100 와트의 밸브 앰프와 잘 맞아떨어지며 외형과 성능에서 매우 잘 맞춰진 세련된 스피커이다 . 살짝 방향을 틀어서 설치를 하는 것으로 아주 큰 효과가 나타나며 , 그런 높은 음압 (SPL) 을 계획하는 것은 스피커의 타고난 속도와 조명에 있어 몸집이 커지는 것에 대비하여야 한다 .

만약 당신이 항상 Triangle 의 소리에 감명을 받았다면 , 지금은 더 정교해졌으며 , 더 매력적으로 포장되었다는 것 알아야 한다 . 만약 이전에 관심이 없었고 쓸데없다고 생각과 함께 그 값어치가 없다고 생각했다면 , 당신은 여전히 좋게 보지 않을 것이다 . 바로 그럴 것이다 . 모두를 기쁘게 하기 위해 색을 바꾸지는 않았다 . 아마 그것은 본질적으로 프랑스인이기 때문일 것이다 . 틀림없이 그러하다 . 설립자 Renaud de Vergnette 는 행복해 할 것이다 . 그래서 현재의 소유주 Olivier Decelle 도 그래야 한다 . 스피커 사이에서 그의 포르투갈적인 사고와 프랑스에서의 성장은 Cello 가 좋은 혈통의 드라이 (dry) 샴페인이며 , 특별히 추가적인 피아노광택의 흰색은 매우 우아하다 (tres elegante). 내 아내는 7 년동안 집에 설치되었던 것 중 가장 보기 좋은 스피커라고 한다 . 짜잔 !!(tadah)

Triangle 소리의 큰 요인은 의심할 여지없이 드라이버이다 . 좀 더 비싼 스피커들은 집에서 설치되도록 디자인되지 않아 그 장점이 없다 . 대신 그들은 재고가 있어 당장 살수 있는 물건을 산다 .( 심지어는 Illuminator and Revelator 와 같은 디자이너의 태그가 선반에 붙어있다고도 한다 .) 더 가까워진 드라이버는 그 디자이너가 주어진 곳에서 잘 실행되도록 하게 하였고 , 줄어든 선모양은 조정이 잘 되어있으며 , 교차된 네트워크와 관련이 있는 주파수 응답 수정은 실행되어야 한다 . Triangle 은 그들의 가장 작은 초보적인 모델이 그 기술 능력 , 위임 , 작동 규모에 있어서 그들만의 변환기를 강조한다 .

특히 난해한 오디오 애호가로 , 좀 작은 회사를 다룸에 있어 회사 문화를 비난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 비록 큰 회사일지라도 나쁘게 설명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 하지만 스피커분야에서 , 정말로 난해한 것은 기술팀의 공동제작의 한 부분으로 특정 목적에 의해 디자인된 드라이브를 얻는 것 , 자원이 모이는 동안 내부 규정된 복장으로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기술자들 , 다시 말해 예전 표준 드라이버와 같은 것이 다시 결합된 것을 듣기는 끝난 것인가 ? 만약 알 수 없는 이유로 과거에 Triangle 이 완성된 하이엔드적인 면을 교묘히 피해왔다면 , 2009 년에 제시한 Magellan Cello Sw2 는 태도면에서 조정이 필요하다 . Frank Zappa 와 그가 발표한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yellow shark' 는 당신이 필요할 때 어디에 있단 말인가 ? 이상!

출처 : 다빈월드

 

 

 

 

 

 



P 박인혁 실장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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